미세먼지로 인해서 요즘 많은 분들이 폐 건강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집 환기를 하는 것 조차 걱정이 되는 시대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 시대인데요
미세먼지는 외국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도 있지만, 그 외에도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원인 중 하나인 차로 인한 미세먼지가 이제 앞으로 조금씩 사라질 것 같습니다.
수원여객은 이번에 미세먼지 배출을 하지 않는 무공해 전기버스를 100대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수원시 파장동에 완공된 ‘수원 무공해 전기버스 충전소’에서는 전기버스 36대를 동시에 급속충전할 수 있고, 야간에 사람이 없이도 충전건을 연결해놓고 퇴근하게 되면 충전제어시스템에 의해 전력이 순차적으로 이동하면서 자동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밤 사이에 100대의 전기버스를 모두 완충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된다는 것인데요,
이 덕분에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을 완화시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전기버스는 각종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배기구 자체가 없기 때문인데요,
수원여객은 3년 계획으로 보유차량 600여 대 모두를 전기버스로 전환할 것이라는 계획을 추가적으로 밝혔습니다.
이러한 계획은 매우 긍정적으로 들리는데요, 미세먼지를 걱정하는 많은 분들도 이 소식을 매우 좋게 보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많은 버스들이 이처럼 전기 버스로 바꿔서 우리의 대기가 오염되지 않도록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