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정말 커피 없이 살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하루에 커피 한 잔은 기본적으로 마셔주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에 따라서 세상에 많은 커피 전문점, 체인점이 생겨나고 있으며 커피에 대한 열풍은 대형 마트에서의 판매와 더불어 편의점 커피의 활성화도 자아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현재 편의점 컵커피 시장이 새롭게 재편될 조짐이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세븐일레븐을 통해 이러한 점을 살펴보면, 2019년 컵커피가 포함된 가공우유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5.4% 상승하였으며 이들 중에서 컵커피 매출은 8.5% 상승했다고 합니다.
컵커피의 경우 꾸준히 매출 성장세를 보이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에서는 ‘투명컵커피’ 7종과 배달의민족 콜라보 ‘주문하신컵커피’ 3종 등 총 10종의 세븐셀렉트 컵커피 상품을 출시하고 판매하고 있죠. 이는 2019년동안 1500만개가 넘게 판매를 이루어냈다고 합니다.
또한 PB 컵커피 전체가 판매 순위에서 상위 20안으로 자리를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높은 판매량을 보인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과 차별화 전략이죠.
세븐셀렉트 컵커피는 320ml 기준으로 2200원의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동일 용량의 다른 상품과 대비하여서 10% 가 넘는 저렴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차별화 전략과 가성비 전략을 취하는 편의점 커피의 상승세로 인해 더욱 더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될 것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