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화상회의와 재택근무, 장소에 대한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주주네 2021. 4. 28. 00:17

코로나 19 인해 많은 부분들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정말 미래의 이야기같이 느껴졌던 일들을 갑작스럽게 진행하게 되고, 겪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화상회의와 재택근무입니다. 사실 두가지의 경우 하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의 일상에서 그렇게 친근한 단어는 아니었죠. 굉장히 낯설게 느껴지는 그런 단어들이었는데요, 

갑작스럽게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다른 트렌드들이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중에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바라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휴양지에서의 근무입니다. 

재택근무의 경우 안에서 계속 일을 해야하기 때문에 지루하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답답해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분들이 항상 바라던 근무 환경이죠. 

 

실제로 이렇게 휴양지에서 근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적지 않게 일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원하는 곳에서 달동안 근무를 하는 것입니다. 이는 회사에서 사내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죠. 

 

외에도 거점 오피스를 구축해서 직장인들이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 곳에 가서 근무를 하거나, 기분에 따라 다른 곳으로 가거나 하는 활동을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4일제를 진행하기도 하고 굉장히 탄력적이고 유연한 근무환경이 조성되기도 하는 같습니다. 

이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굉장히 좋은 근무 환경이지만, 이런 환경을 누리지 못하는 기업들에 대한 박탈감을 호소하는 분들도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곳에서라도 이러한 변화의 모습을 보여야 앞으로 더욱 발전해나가는 근무 환경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