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복합 문화공간이 되어가는 백화점,, 현재는 어떨까?
주주네
2021. 10. 15. 00:14
요즘은 과거와는 다르게 다양한 업종에서 정말 다양하고 많은 시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눈여겨 볼 곳은 바로 백화점인데요, 백화점의 경우 이제 온라인으로도 많은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고, 오히려 더욱 저렴하게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오프라인 백화점에서도 그저 쇼핑을 하는 것 외에 다양한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 필요했던 상황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팝업 스토어를 열기도 하고, 다양한 전략을 취해왔는데요,
이번에 눈여겨볼 곳은 바로 롯데백화점입니다. 롯데백화점 일산점 1층에 최근들어 서점과 갤러리 등의 복합 문화공간이 탄생했다고 하는데요, 영업면적 817㎡(약 247평)로 복합문화공간 '다락별장(多樂별장)'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또한 프리미엄 갤러리 '아트뮤제'가 입점되었다고 하네요.
백화점 1층에 서점이 들어선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이렇게 되어있는 곳들이 많지 않죠. 하지만 최근 MZ세대들이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더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경향이 이와 잘 맞아떨어져 현재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제 물건을 판매한다고 해서 그저 판매하기만 하면 되는 시대가 아닌 것 같습니다.
발걸음을 붙잡을 다양한 전략이 필요하고, 앞으로 이런 사소한 부분 하나들이 매출이나 다른 부분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겠죠. 여러분들은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을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