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쇼핑을 하기도 하고, 지원금으로 인하여 다른 마트에서 구매를 하기 때문에 대형마트들이 타격을 받은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서 대형마트에서는 최근 들어 할인 행사를 자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그 할인 행사에 사람들이 둔감해지자, 이제 대형마트에서 다른 방안까지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마트에서는 6월 17일~21일, 총 5일동안 '쇼핑 지원금'으로 상품권 발급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20만원 넘게 구매한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을 지금하며,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000원 권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 행사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것은 이마트에서는 사은행사로 1만원 상품권을 지급한적이 없었기 때문인데요, 상품권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5,000원이 최고 금액이었으며 전국 매장이 아니었기 때문에 이번이 더욱 화제를 불러일으킨다고 보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에서는 할인권 지급을 한다고 하는데요, '엘포인트'회원 고객이 롯데마트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게 될 경우 3,000원 할인권을 지급하며 주말에는 또 다른 금액을 지급하는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홈플러스는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어려움에 처하게 된 중소 협력사 상품을 최대 50%가량 할인하여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대형 마트에서 좋은 행사가 있으면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