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사업. 최근들어서 정말 네이버, 카카오등의 it 거대 기업들과 더불어 KT 등의 통신기업까지도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뛰어들고 있는 모습이 많이 보이는 같습니다. 

최근들어서 그런 모습들이 정말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그에 대한 이유를 살펴볼까합니다. 

다양한 사례들이 있습니다. 인터넷 플랫폼 기업에서 웹툰과 제작을 맡는 자회사를 합쳐서 대형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차리기도 하고, 

국내 최대의 포털 기업에서는 투자를 하면서 한류스타에 관한 콘텐츠와 관련된 일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모습들에도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해외 업계들의 강력한 발전들로 인함이라고 보고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이 있죠. 바로 넷플릭스 입니다. 넷플릭스는 글로벌 거대 기업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정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해외 글로벌 기업들이 우리나라에서 빠르게 입지를 굳히고 있자, IT 기업들에서도 위기의식을 느끼고 한류를 앞세운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사업에 참여하게 되는 것이죠. 

우리나라 케이팝이 날이 갈수록 성장을 하면서 이러한 기회가 있다는 자체로도 정말 다행스럽다고 생각을 합니다. 케이팝 덕분에 우리나라 한복, 식문화 등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알릴 기회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IT 기업에서 이렇게 엔터테인먼트 사업에도 참여를 하는 만큼, 더욱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내었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 

 




Posted by 주주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