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요즘 가스 및 전기 요금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부담을 느끼시나요? 아무래도 대부분의 분들이 이에 대해서 부담을 가지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전기와 가스 요금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게 되면서 자취생들도, 가구들도, 또 자영업자들도 매우 큰 부담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심지어 이러한 상황속에서 2분기 전기와 가스 요금 인상안이 이르면 다음주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안그래도 모든 제품들의 가격이 오른 상황 속에서 가스비와 전기세까지 오를 예정이라고 하니,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현재의 상황도 매우 좋지 않다는 것을 여러분들도 아실겁니다.

전기 요금이 전에는 150만원이 나왔다면, 지금은 200만원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상인들을 이야기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사람들은 벌써 더운 여름에 에어컨을 켜는 것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또 음식점들의 경우는 오븐을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그러면 또 그로 인한 전기세가 매우 부담이 되는 것입니다.

실제 한국외식산업연구원에서 전국 외식업체 200여 곳을 대상으로 조사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 결과 2023년 1월과 2월 업체당 평균 전기와 가스 요금은 2022년의 1,2월에 비해서 무려 20% 넘게 올랐다고 합니다. 

물론 정부 측에서는 서민, 자영업자 등의 부담을 고려해 전기·가스 요금 인상 폭을 최소화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지만, 한전과 가스공사의 재무 사정 탓에 어려울 것 같기도 합니다. 정말 부담이 되네요 .. 

 

 




Posted by 주주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