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프랜차이즈 피자 제품을 많이 드시나요? 과거에는 정말 인기가 많았는데요, 피자헛이나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등 많은 분들이 피자 가게를 찾기도 하고, 어린이날이나 크리스마스 등 행사가 있는 기념일에 피자가게는 사람들로 매우 가득차있었습니다. 특히나 많은 분들이 피자와 함께 샐러드바를 먹으면서 피자가게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기도 했죠.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조금 달라진 것 같습니다. 치킨과 함께 대표 외식 품목으로 꼽혀온 피자 시장이 전과 같은 위치에 있는 것 같지 않은데요, 안그래도 경기 침체의 여파로 인해서 외식업계가 전반적으로 매출이 줄면서 좋지 않은 상황인데, 피자의 경우는 냉동 피자를 출시하든지의 상황으로 인해서 매우 좋지 못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자의 경우는 사실 한 판을 사서 먹기에 1인 가구에게는 조금은 부담스럽습니다. 이러한 상황 자체도 피자의 매출이 줄어들게하는데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듯 합니다.
관련업계에서 밝힌 자료에 의하면 국내 프랜차이즈 피자 시장 규모는 2017년 2조원이었으나 그 이후부터는 하향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2020년에는 1조5000억원 규모, 2022년에는 1조2000억원 규모로 감소할 수 있다는 전망까지 보이고 있는데요
그리고 이러한 것에 영향을 미친 이유로는 1인 가구 증가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피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을 하시나요? 업계의 전망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