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요즘 한 끼 식사를 하는데 얼마나 많은 부담을 가지시나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한 끼 식사에 매우 큰 걱정을 하고 계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실제로 최근에 살펴보니 한 끼 식사를 하는데만 있어도 기본 만원이 넘어가는 상황이기도 한데요, 이에 따라서 많은 분들이 최대한 외식을 자제하거나 편의점 음식 등 간단하게 끼니를 처리하고자 하고 있어서 또 마음이 좋지도 않습니다. 외에도 회사에 다닐때 도시락 을 싸들고 다니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현재의 상황을 더욱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1일에 나온 한국소비자원 참가격에 따르면 이날 기준 올해 삼겹살(200g)의 가격은 서울 기준 1만9168원이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4인 가구가 외식으로 삼겹살을 사 먹으면 10만원에 다다르는 것이죠. 이는 2021년에 비해서도 무료 13%정도 가격이 오늘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제 4명이서 서민음식으로 불리던 삼겹살을 먹는데만 하더라도 10만원 정도를 감당해야하는 것입니다. 

5월에는 특히나 다른 달에 비해서 외식을 많이 하는데요, 가정의 달 등의 이벤트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주변에 많은 호텔 뷔페들이 5월 1일부터 가격을 10%가량 인상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부담스러운 상황 탓에 많은 분들이 식사 대신에 선물을 대접하거나 집에서 요리를 하는 등으로 대체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즐길 수 있는 행사에도 이렇게 부담을 안게 되니 좋지 않은 마음입니다.

 

 




Posted by 주주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