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밀키트 자주 구매하시나요? 사실 코로나가 심각해지고나서부터 밀키트에 대한 인기가 매우 높아졌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밀키트를 구매해서 요리를 하는 등의 활동을 했었는데요, 그에 따라서 각종 업계에서도 밀키트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관련 활동들을 진행해왔었죠. 하지만 지금은 그러한 상황에서 조금은 벗어난 것 같습니다. 밀키트 시장이 많이 주춤해진 것인데요, 조리 과정이 필요 없는 가정간편식(HMR)이 다양해지면서 냉동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는 증가한 반면 밀키트 제품은 전년 대비 검색량 하락폭이 가장 큰 업종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실제 업계에서 밝힌 자료에 의하면 온라인상에서 간편식 상품 판매량이 늘었다고 합니다. 마켓컬리에서 밝힌 자료를 살펴보면 해당 업계의 제품 중 1~4월 양념치킨 판매량은 전년 대비 100%, 치킨윙은 35%, 치킨류는 12%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편의점 GS25의 경우도 2023년 1분기의 냉동 간편식 매출은 2022년과 비교했을 때 무려 80.4% 증가했다고 합니다. 배달비가 늘어나고, 외식비가 늘어나게 되면서 사람들이 간편식을 많이 구매해서 조리해서 즐기는 상황으로 변해가게 된 것인데요, 특히 밀키트는 직접 요리를 그래도 어느정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HMR은 즉석식품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데우거나 끓이기만 하면 돼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을 하시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