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요즘에도 밀키트를 많이 드시나요? 처음에 밀키트가 시장에 많이 풀리고, 사람들이 간편성을 이유로 밀키트에 매우 많은 관심을 보였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완화되면서 잠시 시드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가, 고물가 현상으로 인해서 또 사람들이 그나마 부담을 덜 할 수 있는 밀키트를 찾는 모습을 조금씩 보였는데요, 밀키트의 경우, 외식 비용보다는 저렴하면서도 그래도 신선함을 지킬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기도
합니다.
실제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서 자료를 살펴보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8개 외식 품목의 지난달 서울지역 평균 가격의 경우 2018년도에 비해서 현재 28.4% 상승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중 예시를 들면 냉면의 경우는 현재 서울 지역 평균 가격이 1만923원정도인데요, 냉면 밀키트의 경우는 2인분에 1만2900원 정도이기 때문에 그 가격이 절반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밀키트 시장은 크게 성장해나가고 있는데요,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출처: 유로모니터) 2019년 1017억원이었던 것이 2022년도에는 3766억원으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5년도에는 526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대기업들도 이러한 밀키트 시장에 뛰어들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눈에 밀키트 제품들이 더 띠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이제 밀키트 제품들은 편리성 뿐만이 아니라 맛 측면에서도 매우 높은 퀄리티를 보이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성과들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