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요즘에 편의점을 얼마나 자주 가시나요? 편의점에 자주 가거나, 그렇게 자주 가지 않으시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요즘 편의점 트렌드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계실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과거에 비해서 현재 편의점에서 정말 다양한 협업을 진행중에 있기도 합니다.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을 하면서 이색 상품들을 많이 출시를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하면 최근에 눈여겨볼만한 협업이 있습니다. 이는 바로 CU와 마켓컬리의 협업입니다.
실제 지난 7월 18일,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컬리와 함께 업무협약식을 맺었다고 하는데요,
이 협약을 통해서 양사 측에서는
공동으로 상품을 개발하기도 하고, 충성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시키고, CU에서의 픽업 서비스 개발, 콜라보 혁신 매장 기획 등의 다양한 공동 사업을 진행할 예정임을 밝혔다고 합니다.
마켓컬리의 경우는 온라인 전용 몰이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활약할 수 있는 CU와의 협업이 매우 큰 이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CU의 경우는 다양한 편의점 경쟁 상황 속에서 컬리와의 협업을 통해서 매우 큰 강점을 지니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컬리 제품을 CU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기대의 평들도 굉장히 많은데요
이렇듯, 편의점 업계에서는 그냥 편의점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전략을 통해서 소비자들을 끌어모으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CU의 활약도 매우 기대가 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을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