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혹시 아르바이트를 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그러한 분들 중에서 투잡을 뛰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신가요? 과거에는 투잡이라는 말이 되게 흔하지는 않았어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투잡이라는 말이 정말 흔치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욱 많은 일을 한다는 뜻으로 N잡이라는 말도 어렵지 않게 나오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한 하나의 통계 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구인·구직 포털 알바천국에서 최근에 조사를 했다고 하는데요, 알바생 1371명, 사장님 115명 대상으로 ‘2024년도 적용 최저임금 결정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였는데, 결과로 알바생 중에서 52.6%과 사장 74.8%가 ‘불만족하다’는 응답을 했다고 합니다.

 

알바생들의 경우는 최저시급이 만원을 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 가장 큰 불만을 표했으며, 사장 분들의 경우는 최저시급이 그래도 조금이라도 인상이 된 부분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고 불만을 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저임금이 최근에 상승하기로 결정나게 되면서 사장들은 알바생을 고용하는 횟수를 감소시키거나 인원을 줄일 계획이 있음을 밝혔다고 하는데요, 혹은 쪼개기 알바 채용을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아르바이트생을 단시간 동안만 고용하면서 리스크를 최소화하려는 듯 합니다. 정말 쉽지 않은 상황들인데요,

이렇게 쪼개기 알바가 늘어나면서 많은 알바생들이 또 N잡을 하게 되기도 하죠. 여러분들은 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을 하시는지 의견들이 궁금합니다.

 




Posted by 주주네
,